2013년도 대한불안의학회 춘계학술대회

2013년도 대한불안의학회 춘계학술대회
Icebergs of Anxiety: Understanding surface and deep level of anxietyI

안녕하십니까?
유난히도 길고 추웠던 겨울 동안 꽁꽁 얼었던 얼음이 녹고 어느 새 화사하게 우리 앞에 봄이 다가온 5월 31일 개최되는 대한불안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Icebergs of Anxiety: Understanding surface and deep level of anxiety”란 주제로 불안의 다양한 현상적 측면을 개괄하면서 동시에 심층적 이해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특히 5월에 선보이는 DSM-V에서 불안장애들이 어떻게 변화되고 임상에 미칠 영향은 무엇인지에 대한 심포지엄과 한국사회의 불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진단과 토론이 있을 심포지엄이 기대됩니다. 또한, 불안의 통합적 정신치료와 불안의 심층적 분석적 이해라는 주제로 정신치료 분야의 저명한 연자 두 분을 초청하여 불안의 깊은 이면을 통찰하고자 합니다.
대한불안의학회에서 주최하는 학술대회에서는 임상 실제에 도움이 되는 워크숍을 지속해서 개최해 왔습니다. 이번에도 전문가와의 토론에서 치료하기 어려운 강박장애 및 범불안장애 환자 증례 치료에 대하여 깊이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전문가들의 역량을 직접 배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임상진료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소개 및 개발에 대한 워크숍은 시의적절한 것으로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아울러 젊은 연구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한 원저 발표 시간을 통해 신진연구자들의 최신 연구 결과를 검토하는 시간을 갖는 등 불안에 대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부디 참석하시어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는 학술대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4월 20일
대한불안의학회 회 장 최종혁
대한불안의학회 이사장 채정호
대한불안의학회 학술이사 이경욱

일시2013년 5월 31일 금요일 오전 9시 오후 5

장소서울 성모병원 의과학 연구원 대강당

연수평점: 6

협 찬한국릴리한국MSD, 보령제약한림MS, 한국화이자제약한국산도스아스트라제네카종근당동화약품,룬드벡환인제약한국오츠카 

 

  

사전등록

현장등록

비 고

 회원 전문의

 비회원전문의

 군전문의공보의 및 전공의

 평생회원

15,000

25,000

10,000

면제

20,000

30,000

15,000

면제

중식 제공

 

* 회원(평생회원정회원가입은 대한불안의학회 홈페이지(http://www.anxiety.or.kr)를 참조하십시오.

간호사임상심리수련생연구원 등의 등록비는 전공의에 준합니다.

 

사전등록2013년 5월 22()까지

입금계좌우리은행 1005-001-827494 대한불안의학회

입금 후 허휴정 총무간사(kaad2013@naver.com)에게 인적 사항을 포함한 확인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