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춘계 불안의학회 학술대회

  • 행사명 2009년 춘계 불안의학회 학술대회
  • 일   시 2009-06-05 (금) 9시 ~ 2009-06-05 (금) 18시

2009년도 대한불안의학회 춘계학술대회 안내

안녕하십니까? 긴 겨울이 가고 조금씩 봄의 문턱에 들어서고 있는 즈음입니다. 불안에 대한 전문학회로 다양한 학술활동을 펼쳐온 대한불안의학회에서는 2009년도에도 활기찬 새봄을 맞아 춘계학술대회를 오는 6월 5일 금요일에 개최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일부 사람들이 학회 주제를 정해오던 관행을 탈피하여 이번 학술대회부터는 다음과 같이 많은 회원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학회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 이번 학술대회를 구성할 심포지엄의 주제를 공모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학문적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좋은 주제들을 기대합니다. 3~4명의 연자로 구성된 특정한 주제의 심포지엄과 그 내용을 짜서 보내주실 것을 가장 권장드리며 연자섭외는 어렵더라도 어떠한 주제에 대한 심포지엄을 진행하면 좋겠다는 의견만도 좋습니다.

- 학술대회에서 발표할 특강, 원저를 공모합니다.

한 주제에 여러 명의 연자가 필요한 심포지엄과는 다르게 한 분이 <불안>과 관련하여 특강할 내용의 자천 혹은 타천도 받습니다.

아울러 이번 학회부터는 연구자들의 연구 의욕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원저 구연 및 포스터 접수도 진행합니다. 학술대회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연구 논문 구연 및 포스터 발표에 많이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안과 관련된 최신 연구 내용을 교류할 수 있는 학술 축제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심포지엄: 3~4명의 연자가 각기 약 20여분으로 한 주제에 대하여 강연
- 심포지움의 구성 배경 및 연자 및 제목만 추천
- 연자 추천이 어려울 때는 심포지움의 구성 배경만 작성하셔도 무관

특강: 한 주제에 약 40분 이상 강연
- 본인의 응모도 가능하며 특정 주제 혹은 연자 추천도 가능합니다.

구연 및 포스터: 구연- 15분 (발표-10분, 토론-5분), 포스터 규격 : 가로 90cm , 세로 120 cm
- 일단 연구 제목만 받습니다. 추후 초록에 대하여는 재공지 하겠습니다.
접수 및 문의 : 학술간사 서호준 (healm@catholic.ac.kr)
제출마감: 2009년 3월 21일(토)


대한불안의학회 이사장 백기청 

학술이사 채정호 배상